자자,, 대장님께 혼나고 배울때 마다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.
무려 임시저장이 10개나 생겼네요
협업을 하면서 씬을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!
🕹️ 본인 브랜치 최신 상태로 만들기
협업을 하면서 씬을 교체 할 일은 보통 병합(merge)를 했을 때 이후겠죠?
우선 본인 브랜치를 최신 상태로 만들어줍니다.
저희 팀의 루틴을 적어보자면 (github desktop 사용)
1. main에서 fetch & pull
2. 본인 브랜치로 돌아와서
3. current branch 클릭 후 Choose a branch to merge into '내 브랜치 이름' 눌러서 main과 병합해주기
4. 메인을 가져왔으니 제 브랜치가 최신으로 업데이트 됐겠죠? 내 브랜치에 변경된 상황 한번 더 commit & push
위의 루틴을 잘 실행했다면 Unity가 없데이트 되면서 새단장하게 됩니다.
🕹️협업을 위한 씬 가져오기
저는 대장님께서 만든 씬을 가져와서 제 화면에 적용시켜주고자 합니다.
왜냐하면 대장님이 만드신 씬에서 제가 써야 할 오브젝트가 있거든요
1. 가지고 올 씬을 나의 Hierarchy 창으로 드래그 앤 드롭
2. 하이어라키 창에서 필요한 부분만 가져오기
위 이미지는 하이어라키 창인데, 씬을 드래그 앤 드롭 이후 모습니다.
저기에서 JBS라는 대장님 폴더가 필요하니까 저 폴더만 슥 빼줍니다.
3. 나머지 지우기
필요한 폴더를 뺐으니 남은 것들은 지워주겠습니다.
해당 씬의 오른쪽 메뉴바 > remove scene > don't save
이렇게 해주면 끝! 이제 최신 상태이니 편한 마음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. ^.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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