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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셋을 다운받아서 맵에 배치했더니 캐릭터가 어둡게 나오는 현상이 생겼다. 이전 프로젝트 때는 아트분께 말씀드리니 다 해주셔서 해결방법을 알지 못했다. 그래서 에셋 판매자의 소개글을 살펴봤더니 Built-in과 URP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었다.
Built-in을 URP로 변환하려면? From Built-in to URP폴더를 사용하고 Materials 폴더를 덮어쓰기 하라고 적혀있다.
그런데
텅 비어있다.
고민을 하다가 이런 상황일 때는 Material을 수정했던 거 같아서 캐릭터 body에 있는 Material을 수정했다.
Main Color가 회색이 되어있길래 흰색으로 변경했더니
내가 원하는 색이 나왔다.
Built-In Render Pipeline
유니티의 오래된 렌더링 시스템. 다양한 그래픽 기능과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대싱 성능 비용이 비싸고 그래픽 설정이 복잡할 수 있다.
Universal Render Pipeline
빌트인 파이프라인에 비해 성능이 높고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 되어있다. 설정이 간단하고 그래픽 품질이 뛰어나다. 모바일, VR같은 저사양 기기에 적합하지만 빌트인에 비해 제공하는 기능이 제한적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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