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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lor에서 a(알파)값을 변경하고싶을 때가 있을건데요, 결론부터 말하면 안된다.
color값은 RGBA가 같이 들어오는 컴포넌트이기 때문에, color.a = 0.5f같은 명령어는 에러가 발생한다.
그래서 color.a가 아니라 오퍼시티값이 변경된 값을 덮어씌워서 적용을 해야한다.
예시)
Color c;
IEnumerator CoImgMaxSize()
{
print("이미지를 입장 사이즈로 변경하는 중1");
while (imgGo02.rectTransform.localScale.x <= 6.0f)
{
print("이미지를 입장 사이즈로 변경하는 중2");
imgGo02.rectTransform.localScale += Vector3.one * Time.deltaTime;
c.a -= 0.1f * Time.deltaTime;
color.color = c;
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();
}
LobbyManager.instance.IntoPicture();
}
Image color // Image를 담을 color변수 선언
Color c; // Color를 담을 c변수 선언
c = color.color; // Color c에 Image의 color를 담음
c.a // color의 오퍼시티 값을 변경
color.color = c; // 이미지의 컬러 값을 c로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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